폐건전지자원순환

4월 폐건전지자원순환 활동

관리자
2026-04-29
조회수 28


안녕하세요, 여수시니어클럽입니다.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폐건전지 자원순환 사업’의 4월 활동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4월은 지역 내 종량제 봉투 수급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나, 국동주민센터의 적극적인 도움과 협조 덕분에

폐건전지와 종량제 봉투 교환 업무를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활동에 큰 힘이 되어주신 국동주민센터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8d69722192cd5.jpg970728c2d8193.jpg


4월 달은 전월 대비 약 5,000개 가량의 건전지 회수량이 감소하였습니다.

최근 개인 가정에서 직접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건전지와 봉투를 교환하는 사례가 늘어난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는 시민들의 자원순환 인식이 높아진 긍정적인 변화로 보고, 저희 사업단도 이에 맞춰 효율적인 수거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2026년에도 폐건전지가 올바르게 자원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