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니어클럽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자체 발대식 및 활동교육 실시

관리자
2023-01-20
조회수 31

여수시니어클럽은 지난 1월 16일 여수시민회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 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시․도 의원, 시 관계자, 사회복지법인 보문복지회 대표이사 진옥스님과 함께 차체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올해의 추진사업 현황은 4개 유형, 27개(▲공익형 12개, ▲사회서비스형 4개, ▲시장형 12개, ▲취업알선 1개)  사업단에 1,641명이 참여하시고, 시니어우체국지원사업, 시니어교통안전데이터조사단 2개의 신규사업을 추가하였고, 우리시와 의회의 노력으로 전년 대비 162명이 증원되었다.



발대식은 내빈 축사, 일자리 선서문 낭독, 산업안전협회 전남지회장 안전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일자리 선서문 낭독은 공영주차장 문O운어르신과 보육시설지원 양O순어르신이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참여어르신들을 대표하여 안전을 기원하고, 힘찬 새출발을 다짐해 주었다.

 사회복지법인 보문복지회 대표이사 진옥스님은 인사말씀에서 우리지역에 소외받는 어르신이 없도록 우리시의 공무관계자 여러분들이 잘 살펴 달라고 당부하였다. 



이날 활동교육으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교육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모쪼록 1년간 사고 없이 모두가 행복한 노인일자리사업이 되길 바라고,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씀하였다. 




0 0